익산 맛집 함열토속순대 "왕순대국밥 강추해요"

반응형

  맛있게 먹었던 순대국을 소개합니다. 익산시내에서 좀 멀지만 그래도 한 끼의 맛있는 식사를 위해서는 방문할만한 곳이에요. 바로 함열군 시내에 위치한 함열토속순대입니다.


   익산을 여행할 때 맛집으로 검색이 되어 알게 되었어요. 검색해보니 익산역에서 20km가 좀 넘게 떨어진 곳.... 갈까 말까 잠시 갈등을 하였는데... 방문기를 잘했다고 생각되어 방문의 흔적을 남겨봅니다.

 

함열토속순대 전경을 볼 수 있는 이미지
함열토속순대

 

   지방의 시골에 위치한 맛집이 그러하듯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함열토속순대는 오래된 노포입니다.점심때 방문하면 웨이팅을 해야 한다고 하지만 저는 1시가 넘어 방문하여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은 거의 다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더군요. 

 

차림상의 메뉴와 가격을 보여주는 이미지
메뉴

 

  막창국밥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먹기로 하고 순대국밥과 왕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는 밑반찬을 보여주는 이미지
밑반찬

 

 

기본상차림은 김치, 깍두기, 새우젓, 고추, 마늘 등으로 어느 순대국집과 비슷합니다.  김치와 깎도가 맛있더군요.

 

부추가 수북한 숙대국밥을 보여주는 이미지

 

 

  주문한 순대국이 나왔네요. 부추가 수북이 올라가 있어 순대국밥인지 왕순대국밥인지 구분하지 못하겠네요. 순대국밥과 왕순대국밥은 어떻게 다를까요? 사진으로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순대국밥을 보여주는 이미지
순대국밥

 

 

왕순대국밥을 보여주는 이미지
왕순대국밥

 

 

  순대국밥은 일반적으로 먹을 수 있는 순대가 들어간 것이고, 왕순대국밥은 좀 더 크고 고급진 순대가 들어가 있네요. 어느 것이 더 맛있을까요? 제 입맛에는 순대국밥보다 왕순대국밥이 더 맛있더군요. 

 

  시골에 있는 곳의 순대국밥의 가격이 싼 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맛이 좋아 불만은 없네요. 고기의 잡내도 나지 않고 진한 국물이 아주 좋네요. 내용물도 부실하지 않고 한 끼 든든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먹었던 순대국밥 중에서 한두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에는 막창을 먹기 위해 방문할 예정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ㅎㅎ

 

  시골 읍내의 오래된 식당이라 자녀들을 데리고 가서 식사할 다른 메뉴나 장소는 아니지만 오직 음식맛으로 방문하신다면 강추합니다. 

 

 

주  소  /  전북 익산시 함열읍 2길 13

전  화  /  063-862-4890

 

영  업  /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4시 30분)

              일요일 휴뮤

 

주  차  / 식당 근처에 주차 가능

 

 

반응형